본문 바로가기
IT정보/소프트웨어

파이어 폭스 12 정식판 발표, 13 베타판 발표

by 어설픈봉봉이 2012. 5. 1.
반응형
SMALL

 

 

 

파이어 폭스 12 정식판 발표, 13 베타판 발표

 

 

 

 

모질라는 최근 파이어폭스12 정식판, 13 베타판을 거의 동시에 선보였습니다.


지난주 공개된 파이어폭스12 버전이 자동 업데이트를 했고, 30일(미국 현지시각) 모질라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윈도, 맥,

 

리눅스용 파이어폭스13베타 버전을 발표 했네요.

 

 

이번 윈도우용 파이어 폭스 12 정식판에는 스타일인스펙터, 웹콘솔, 페이지인스펙터, HTML뷰, 페이지인스펙터3D뷰, 스

 

타일에디터, 스크래치패드 등 85가지 이상의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HTML5 미디어플레이어 구성요소 디자인이 새로워졌다고 하네요.

 

 

그리고 파이어폭스를 처음 설치시 운영체제(OS)의 사용자계정제어(UAC) 승인을 요청하는데요.

 

이로인해 이번 버전이후부터는 PC사용자 허락 없이도 새로운 버전이 있으면 자동 업데이트를 시킨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편하기도 하지만 어찌보면 강제적으로 하기때문에 기존 버전을 좋아하더라도 어쩔 수 없이 최신버전을 사용해

 

야하는 불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달라진 기능은 흔히 요즘 익스플로러나 크롬을 실행시키시면 첫화면이 인터넷창이 아니라 편리해진 UI를 보실텐데

 

요. 파이어폭스도 이런 기능을 파이어폭스 13 베타 버전부터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존의 기능보다 좀 더 확장된 기능을 추

 

가했네요.

 

사용자는 첫 화면에서 곧바로 북마크, 방문기록, 설정, 확장, 내려받은 파일 폴더, 동기화 설정을 마우스 단추 한 번만 눌

 

러 불러낼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또한 새 탭을 열었을 때 기존 빈 공간이 아니라 앞서 방문한 웹사이트 목록을 타일 형태

 

로 보여준다고 합니다. 방문이 잦았거나 최근 들렀던 곳 순서대로 배열될 것이라고 하네요. 편리한 기능같습니다. ㅎㅎ

 

 

개발자들에게 좋은 소식도 있는데요.

 

'스피디(SPDY)'란 기능인데요. SPDY는 HTTP를 뒤잇는 인터넷 통신기술입니다. 이를 지원하는 서버의 웹페이지를 더 빨

 

리 불러들일 수 있게 해주고, 모든 내용을 SSL로 암호화합니다. 이는 구글 크롬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웹개발자도구(WDT)에 여러 향상된 기능이 생겼는데요.

 

 페이지인스펙터는 탐색할 페이지 구성요소가운데 CSS 가상클래스를 고정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타일편집기는 'file://' 형식의 URL 주소를 통해 불러들인 CSS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데 이 때 CSS를 훨씬 더 빠르게

 

만드는 실험적 워크플로를 만들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파이어 폭스가 점점 더 발전이 빨라지는것 같네요.

 

12 정식버전을 내놓은지 몇일만에 13 베타버전을 발표한 것도 이를 반증하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얼마나 발전할지 지켜봐야겠네요.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