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소프트웨어

오페라 모바일 광고시장 진출?

by 어설픈봉봉이 2012. 2. 19.
반응형
SMALL























 

오페라 소프트웨어가 모바일 광고 회사 2곳을 인수했다고 하네요.

‘모바일시오리’와 ‘4th스크린애드버타이징' 이라는 모바일 회사인데요.

오페라도 본격적으로 모바일 사업에 뛰어들 작정인가보네요.

모바일시오리라는 회사는 미국에서 모바일광고를 한달에 20억 노출시키는 회사라고 합니다.

20억 노출이라....엄청나네요..1프로만 성공해도~ 워~ㅋㅋㅋ

또한 4th스크린애드버타이징은 리치미디어 광고에 초점을 맞춰 광고를 구축하는 에이전시라고 합니다.

이로써 오페라는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조금 더 앞서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것같아보입니다.





한편 오페라는 2010년도에 애드마블이라는 회사를 인수했었는데요.

애드마블이라는 회사는 모바일웹과 왑(WAP), SMS, 응용프로그램 등 다양한 모바일광고 서비스를 제공하

던 곳이라고 하느데요. 오페라는 애드마블의 기술들을 오페라 웹브라우저에 포함시켰습니다.

이에 오페라는 iOS,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자바, 심비안 등의 여러 모바일 OS에서 오페라 웹브라우저를 사

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오페라도 모바일 광고 시장에 뛰어든만큼 어떤 변화가 올지는 누구도 알 수 없을것 같네요.

아무튼 사용자들에게 좋은 방향으로 갔으면 좋겠습니다.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