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IT이슈

대리점 꼼수에 손해없눈 이통사들 나몰라라..

by 어설픈봉봉이 2012. 11. 14.
반응형
SMALL



itistory-photo-1




왜 대리점들은 신규번호를 선호할까?? 휴대폰 매장에 가기만 하면 신규번호이동,통신사 이동만의 장점만을 이야기 하며 보조금을 들먹이며 유혹한다.

이유는 한가지. 신규 모집을 하면 대리점이 이통사에서 받는 보조금이 더욱 많기 때문이다.

이통사도 신규가입을 받아서 손해볼 장사는 아니다. 오래된 가입자가 신규가입을 하면 그동안 써왔던 혜택은 모두 없어진다. 또한 통신사 이동으로 신규 가입을 하면 고객을 뺐어왔느니 이득이다.

이로보나 저로보나 이득인 셈이다.

이로인해 통신사의 꼼수가 도를 넘고 있다. 한통신사를 오래써온 고객에게 지금 쓰는 휴대폰을 일단 쓰고 신규로 스마트폰을 개통한 후 얼마간 쓰면 기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해주겠다는 꼼수로 가입자를 받고 있다.

고객들은 그것만을 믿고 두대를 쓰지만 나중에 들려오는 소리는 기존 가입회선을 해지하면 그것으로 끝이고 스마트폰은 신규기때문에 연계가 불가능하다는 소리만 들려온다.

이로써 이통사는 장기 고객을 줄여서 좋고 대리점은 신규 개통 및 기존 번호 유지로 이통사에서 보조금을 받아서 좋고 서로서로 좋기에 나몰라라 하고 있다.

이것이 우리나라의 현실이다. 기업은 사용자를 돈뽑는 ATM기계로만 보고있다.

현재로써는 뾰족한 방법이 없다. 이통사는 이런일에 구제해줄 생각도 없기 때문이다.

사용자가 조심하고 꼼꼼히 알아보는 수밖에는 없다.

이것이 한국이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