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아이폰

[TIP] IOS5 기능(2) - 알림 기능

by 어설픈봉봉이 2011. 10. 17.
반응형
SMALL


IOS5의 새로운 기능중에 오늘 알아볼 IOS5 기능  -  알림 기능 입니다.

화면이 켜져있거나 잠김모드일때 무엇인가가 왔을때 사용되는 알림기능입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쓰시는 카카오톡을 가지고 설명을 드릴께요.ㅎㅎ


일단~ 설정 - 알림 - 카카오톡으로 들어갑니다.














화면보시면 알림 스타일에 없음, 배너, 알림이라고 있는데요.

여기서부터 설명들어갑니다~.ㅎㅎ

1. 없음 - 없음은 새로운 메시지가 왔을때 화면에는 보이지 않고 설정에따라 소리와 진동만 오는 모드입니
            다.

2. 배너 - 배너는 새로운 메시지가 왔을때 마치 인터넷창에서 엑티브X가 뜨는것처럼 화면 윗부분에 나오는
           모드입니다. 

3. 알림 - 알림은 새로운 메시지가 왔을때 기존의 메시지처럼 뜨는 모드입니다.


1번 없음은 설명 이미지가 필요없고...


아래 이미지는 3번 알림 모드입니다. 기존과 같습니다. Launch를 누르면 바로~카카오톡창으로 나옵니다.



또 다음 이미지는 2번 배너모드 입니다.

화면 맨위에 간단하게 나오죠.ㅎㅎㅎ 화면을 가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몇초후에 없어지기때문에 3번 모드와는 틀리게 신경쓰지않으면 모르고 지나갈 수도 있을것같아요.




ㅎㅎ 일단 모드는 이렇게 3가지입니다. 간단하죠??

보시고 맘에 드시는 모드로 하시면 될것같아요~~


추가로 더욱 좋아진 기능이 생겼네요.ㅎㅎ

잠김모드일때 새로운 메시지가 온다면 바로 확인이 가능한 기능인데요.ㅎㅎ




아이콘을 누르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잠김모드를 푸는것과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누르신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더욱 같단하게 새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ㅎㅎㅎ




역시 새로운 기능은 하나하나 알아가는 공부가 재미있는일인것 같아요~~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