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IT기기

[AMD FX CPU] AMD의 옥타코어 프로세서 불도저!

by 어설픈봉봉이 2011. 10. 15.
반응형
SMALL



AMD가 새로운 아키텍처 '불도저'를 사용한 잠베지를 공개했습니다!

이 모델은 최상위 모델이 옥타코어(8코어)인데요~ 허접하지만~ 조금 알아볼까요~ㅎㅎ

일단........제품보다는 언니들에게 눈길이 갑니다~ㅋㅋㅋ

AMD에서 세계최초 8GHz 오버클럭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거기에다가 AMD FX CPU가 8코어는 오버클러킹 기네스북 신기록을 세웠다고하네요.ㅋㅋ

공식 출시 이전인 지난달 13일 액화 헬륨과 액화 질소를 사용한 극한 오버클러킹 실험을 통해 8.429기가헤

르츠(GHz) 클럭 스피드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종전 기록은 8.309GHz라고 하니 오르긴 올랐네요..

CPU 발전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있는데.......저는 제자리 입니다.ㅡㅡ;;;



FX CPU 제품군은 향후 출시될 서버용 CPU(코드명 인터라고스)와 차세대 AMD 그래픽 통합 칩셋에 사용

될 불도저 아키텍저를 기반으로 설계된 첫 제품이라고 합니다.




FX모델은 2006년 잠깐 등장했다가 사라졌던 모델인데요.

세계최고라는 타이틀을 달고 화려하게 부활을 했네요. 또한 이번에 발표한 FX모델의 모든 제품들은 클럭 

배수 해제로 오버클럭이 용이해지고,  AMD 터보 코어 기술을 통해 작업량이 많을 때 최대 성능 구동이 가

능하도록 설계되어 CPU 코어의 성능을 최적화 한다고 합니다.

또한 듀얼모니터로는 부족하신분들~.. 이번 FX모델들은 크로스파이어X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한 대의 PC에 그래픽 카드를 여러개 꽂아주면~ 최대 6대의 모니터를 동시에 쓸 수 있다고 하니~

돈이 많으시면.ㅡ.ㅡ;;;; 6대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ㅋㅋ




지디넷 기사를 인용해 보자면

밥 그림 AMD 마케팅 디렉터는 “경쟁사 대비 코어 수가 많다”며 “현재 사용가능한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향우 선보일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도 앞선 성능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L2 캐시 메모리가 많은 점도 장점으로 꼽았다. 8개의 코어 가운데 코어 2개씩 한 쌍이 다이 모서리에 위치,

2메가바이트(MB) L2 캐시 메모리를 사용한다. 또한 8개의 코어가 L3 캐시 메모리를 공유한다. 이를 통해

고사양 게임이나 멀티 디스플레이 환경, 멀티태스킹 등이 더욱 수월하다.

 

FX CPU는 AMD 9 시리즈 칩셋 마더보드 및 AMD 라데온 HD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결합해 AMD 스콜

피우스(Scorpius) 플랫폼을 구성할 수 있다.

 



그럼 몇종류가 공개된것일까요...

공개된 FX CPU 제품군은 총 7가지입니다. 이 가운데 4종이 먼저 출시된다고 하네요.

▲ 8코어 3.6GHz FX-8150

▲ 8코어 3.1GHz FX-8120

▲ 6코어 3.3GHz FX-6100

▲ 4코어 3.6GHz FX-4100

최상위 제품 FX-8150 가격은 미국 시장에서 245달러, 국내서는 약 33만원에 판매 된다고 합니다.ㅡㅡ

더럽게 비싸네요.ㅋㅋ  지금대로라면 환율이 너무 요동치다보니 가격이 어떻게 변할지는 알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밥 그림 AMD 마케팅 디렉터는 같은 사양을 비교하였을때 경쟁사보다 800달러나 싸다고하는데요...

현실로는 실감이 안나네요.ㅋ



일단 모든 제품들이 처음에는 최고사양~ 어쩌고 나오지만......최초는 대부분 실험용이죠.ㅋㅋ

실험용으로 내놓고 반응이 좋으면 다음버전을 상향시켜서 나오겠죠.

조만간 FX모델을 기반으로한 하이앤드급 제품이 다시 나올것 같습니다.

내년을 기대해 봅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