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Programing!/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를 설치해보자

by 어설픈봉봉이 2012. 7. 26.
반응형
SMALL

 

워드프레스를 설치해보자

 

 

 

 

 ▣  서론


 

워드프레스 설치를 해보도록 할께요.

 

요즘 서울시도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만들겠다고 선언을 했었는데요. 요즘 블로그를 다룰줄 아는 사람이라면 일반 블

 

로그보다 워드프레스, 텍스트큐브 등 설치형 블로그가 대세입니다.

 

일단 설치형인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홈페이지를 운영하려면 서버가 필요한데요. 일반인들은 서버 구축은 부담스럽고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저렴한 호스팅 사이트를 이용하여 하시면 좋습니다.

 

여기서 사용하는 호스팅 사이트는 cafe24입니다. 많이 들어보셨을꺼에요. 일반인들이 쓰는데 대표적인 호스팅 업체죠.

 

cafe24는 기본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지원합니다. 워드프레스뿐만아니라 텍스트큐브, 킴스큐Rb를 자동설치를 지원합니다.

 

 

 

▣  본론


 

1. 가입하면서 워드프레스 바로 설치하기.

 

 ⊙ 참고로 저는 호스팅을 jsp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1. 사이트 가입하기

 

 일단 cafe24사이트에 가입을 하셔야해요. 그래야 호스팅을 받을 수 있겠죠?ㅎㅎ

 

 일단 가입하고 오세요.   ▶Cafe24 바로가기    (참고로 저는 cafe24 홍보하는거 아니에요.ㅎㅎ 강조강조~)

 

 

2. 호스팅 받을 종류 선택하기

 

 가입을 하셨다면 홈페이지 메인에 64bit광호스팅 fullSSD를 누릅니다.

 

 호스팅도 좋아졌네요. SSD를 지원하고 있으니.ㅎㅎㅎ

 

 

 

 

 

 

 누르시면 가격대 별로 여러가지 스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습삼아 설치해보기위해서 제일 싼 것으로 호스팅을 선택하세요. 나중에 하드용량이니 트래픽용량 등등 원하는데로 추

 

가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젤 싼거 하세요.

 

 처음에 들어가는 설치비 5,000원 빼고 한달에 500원 싸잖아요.ㅎㅎ

 

 

 

 

 

3. 관련 정보 입력하기.

 

 개인정보 및 관리자 정보등을 입력합니다. 필요한 것들은 꼼꼼히 넣어주세요.ㅎㅎ

 

 참고로 궁금하신것이 있으시면 메일주세요.~ 아는만큼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4. 결제 정보 및 자동설치 프로그램 선택하기.

 

 처음 말했듯이 연습으로 설치해볼것이니 1개월만 선택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선택. 지금 하려고하는것이 워드프레스를 선택하기 위해서죠.

 

 서버 환경설정에서 프로그램 자동설치에 선택을 하시고 바로 밑에 선택창에서 워드프레스를 선택합니다.

 

 

 

 

 

5. 결제하기.

 

마지막으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설치하는데 20~30분정도 걸린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설치 끝. 

 

간단하죠? 어려움없이 워드프레스를 설치했네요.

 

 

6. 내 워드프레스에 들어가기.

 

 20~30분이 지났습니다. 자~ 이제 사이트에 들어가봐야겠죠??ㅎㅎ

 

 어랏!!! 어떻게 들어가지??ㅎㅎㅎ

 

 어떤 호스팅이든 자신의 호스팅 주소는  http://회원가입시 아이디.호스팅사이트주소 인데요.

 

 Cafe24에서 기본 제공되는 호스팅 주소는 http://회원가입시 아이디.cafe24.com 입니다.

 

 예를 들어 회원가입시 아이디가 test 였다면 호스팅 주소는 http://test.cafe24.com 라는 것이죠.

 

 그리고 아직은 설정 전이라서 자신의 호스팅 주소로 들어가면 기본 index페이지가 보입니다.

 

 설치한 워드프레스 페이지로 가시려면  http://test.cafe24.com/wp/  로 들어가셔야 해요.

 

 들어가 보세요~ㅎㅎㅎㅎ 차랑스러운 내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을껍니다.

 

 

7. 이미 호스팅에 가입되어 있다??

 

 그러면 간단하게 설치가 됩니다.

 

 나의서비스관리 > 부가서비스관리 > 프로그램 자동설치 에 가시면 바로 설치하실 수 있답니다. ㅎㅎ

 

 단, 호스팅에 있던 모든 자료 및 데이타베이스는 지워지니 꼭 백업 받아두시고 하시길 바립니다.

 

 참, 이미 가입이 되어있으시더라도 설치시간은 20~30분 똑같답니다.

 

 

 

 

 

▣  결론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데 손가락 몇번 까딱거리는 것으로 설치가 완료됐습니다. 참 쉽죠잉!~~~ㅎㅎ

 

 이제는 디자인을 꾸며보고 기능적인 것들을 설정해봐야겠죠??

 

 그럼 일단 다음에는 내 워드프레스에 붙은 /wp/를 제거하는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