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Programing!/HTML / CSS

[HTML] 커서(cursor) 모양 바꾸기

by 어설픈봉봉이 2011. 10. 27.
반응형
SMALL




보통 A태그에 링크를 넣으면 그 링크부분에 손모양이 나오죠.ㅎㅎ


궁금하시다면  여기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손모양이 나오죠?ㅎㅎㅎ 그런데 난 다른 모양이 나오게 하고싶다?????

꼭 그런분이 계시죠....저 또한 그렇습니다.ㅎㅎ

다시한번  여기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다른 모양으로 바꼈죠?ㅎㅎㅎㅎㅎ

바꾸시기 간단해요~ 약간의 태그만 넣으면 됩니다.
 

이제 알려드릴께요~


1) 기본태그

보통 A태그는 <a href="링크주소"></a>  이렇게 사용하는데요.

A태그 안에 ▶ style="cursor:원하는 모양 태그;" ◀  를 추가해주시면되요.

예제

<a href="링크주소" style="cursor:hand;"> 클릭 </a>




2) 모양 선택




이중에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해서 태그를 넣으시면 되요.

예를 들어 물음표 모양을 사용하고 싶다!!

<a href="링크주소" style="cursor:help;"> 클릭 </a> 
이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소문자 구별은 안하니 아무거나 쓰세요.ㅎㅎ


3) 기타

<FONT>, <TD>, <TR> 태그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