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IT기기

뉴 아이패트 속은 어떨까?

by 어설픈봉봉이 2012. 3. 17.
반응형
SMALL


















뉴아이패드가 발매되자마자 분해되었네요.ㅎㅎ

분해한 곳은 미국의 공구 판매 사이트인 아이픽스잇 이라는 회사인데요.

호주에서 세계최초로 판매된 뉴아이패드를 사기위해 호주까지 날아가 사왔다고 하네요.ㅋㅋ

열정이 대단합니다.ㅎㅎ


뉴아이패드에서 첫째로 젤 궁금한것이 배터리인데요.

아이패드2에 비해 용량이 70프로나 좋아졌다고 하는데....문제는 더 좋아진 해상도로 인해....

결론은 사용시간은 같다입니다. 3G환경에서는 10시간, LTE환경에서는 9시간이라고 하니 변한게 없죠.ㅎㅎ




메모리는 대부분 일본과 한국에서 만들어진 것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분해 제품에는 일본 제품이 들어 있었다고합니다.

모바일D램은 엘피다 2x4Gb Elpida LP DDR2 1GB 제품이 사용되었고

낸드플래시는 도시바의 16GB MLC로 24나노 공정이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CPU는 A5X는 A5와 동일한 성능의 1GHz 듀얼코어지만 버전이 개선됐다는 의미로 x가 붙어 그래픽 코어가
 
4개로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또하나의 중요한 점은 패널의 모델번호로 추정한 결과 삼성 제품인것 같다고 합니다.

애플과 삼성은 지금 전세계적으로 소송중인데요.

역시 사업은 사업이고 소송은 소송니가요.ㅎㅎㅎ

아니면 서로에게 윈윈되는 노이즈 마케팅일까요??

아무튼 거대 공룡기업 둘이 붙었으니 누가 이기든 재미있기는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