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소프트웨어

삼성폰에 오페라 미니 넣는다

by 어설픈봉봉이 2012. 2. 25.
반응형
SMALL

   얼마전 블로그에도 글을 썼었는데요. 바로 오페라 브라우저가  삼성전자의  '스

 타3', '스타3 듀오', '챔프 디럭스', '챔프 디럭스 듀오'의  터치폰에 오페라 

 미니를 탑재하네요.

   아직 한국에서 일반인들에게는 오페라 브라우저는 생소한 브라우저인데요. 오페

 라 웹 브라우저도 생소한데 모바일 브라우저라니요. ㅎㅎ

   특히 오페라 미니는 단말기의 성능이나  네트워크의 속도가 떨어지는 휴대폰에서

 좀 더 속도를 빠르게 하기위해서 방문했던 사이트의 용량을 줄이고 데이터를 좀 더

 간소화 시키는 중계 서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 피처본에서도 스마트폰에 뒤지지 않는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줍

 니다.  전 세계에서 오페라의 브라우저는 18억3천200만MB 이상의 데이터를 생산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 이처럼 중계 서버가 없다면 12.24페타바이트 이상의

데이터 규모라고 합니다. 이 용량은 약200년 동안 HD급 동영상을 계속해서 재생할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합니다. 대단하네요.ㅎㅎ

   한국에서는 피처폰(일반 휴대폰)이 사실상 사라지고 있는 실정인데요. 아직 외국에서는 많이

쓰다보니 피처폰도 더욱 발전 시키고 있나봅니다.

2012/02/19 - [TIP/소프트웨어 TIP] - 오페라 모바일 광고시장 진출?

역시 오페라가 모바일 광고회사를 인수한 이유가 있었네요. 오페라가 모바일 광고에서도 얼마나 성과를 이루는지 보고싶습니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