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Programing!/Mssql

[MSSQL] 윈도우7에서 MSSQL Server 2008 Express 설치/다운 (Window 7 32bit/64bit)

by 어설픈봉봉이 2011. 8. 6.
반응형
SMALL








MSSQL Server 2008 Express를 설치해보겠습니다.

일단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받으세요~ 무료입니다~

Microsoft® SQL Server® 2008 Express with Advanced Services  다운로드


다운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




쭉쭉~ 실행됩니다.




이런 창이 뜨는데 ~ 윈도우 7 사용자라면 익숙할것이고~ 처음쓰는분들은~ 뭐지? 할것입니다.

그러나~ 걱정은 접어두시고~ 그냥 무시하시고 [프로그램 실행]을 누르시면됩니다.

윈도우7의 강화된 권한! 어떤때는 좋지만...참 귀찮죠..ㅎㅎ






설치를 누르고~ 새로 설치를 누릅니다~










알아서 쭉쭉~ 또 되죠.ㅎㅎ

무엇인가 설치하다가 문제가 있는 부분은  실패라고 뜨실텐데요...

어떤 부분이 실패로 뜰지 모르니 .....그것은 네이년에게 서치해야 될듯 합니다~ㅎㅎ

그리고 방화벽 부분은

SQL Server 액세스를 허용하도록 Windows 방화벽 구성  <<  이부분을 참고하시면 되구요~

처리하는 부분은 포스팅하면 연결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버전이니 무시하고 ㄱㄱ~






요즘 컴퓨터는 용량이 남아돌죠~

전체 설치 해보도록 하죠~ㅎ




처음 설치하는 것이니 기본 인스턴스로 선택합니다.~

저는 쓰던 인스턴스가 있으니 이것으로 대신~ ㅎ






주의


이부분에서 제가 잘못한것을 캡쳐했는데요~~ ㅠㅠ

다시 찍기가 귀찮아서...ㅠㅠ  주의해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된 OS가 서버용 OS가 아니라면

일단 밑에 부분의 설치부분이 나오면 [ 모든 SQL SERVER 서비스에 동일한 계정 사용 ] 클릭!!

팝업창이 뜨면 계정 이름 부분에 [ NT AUTHORITY\SYSTEM ] 를 직접 쓰시던가 찾아보기로 찾아서

클릭하시고 확인~

꼭 주의하세요~!!!

그리고 제일 밑부분에 SQL Server Browser 에서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바꿔주세요~




 


인증모드는 일단 Windows 인증모드로 해도 되는데 어차피 설치후에 또 바꿔야되는거~

혼합모드로 합니다.

암호 넣우주시구요~~

[ 현재 사용자 추가 ] 로 설치 컴퓨터 명을 추가합니다.
























이로써 일단 설치는 마치게 되었습니다.

많이 허접하고 어쩌면 어딘가 잘못된 부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시는 분은 꼭 알려주세요~^^;

어쨋든 제가 직접해보고 직접 캡쳐해서 올린것인데요. 물론 보면서 똑같이 하는데도 어딘가 에러도 나고

잘 안되는 부분이 있을것입니다. 저도 다른분이 포스팅한것을 보고 똑같이 해도 나는 에러는 어쩔 수

없더군요. 나의 그녀~ 내이년에게 잘 찾아보는 수 밖에요~.. 쿠헐헐~

다음 포스팅은 새 데이터베이스 추가 및 사용자 및 스키마 추가하는 부분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m





반응형